2019. 3. 4. 23:00ㆍ카테고리 없음
XM-뉴턴 X-rays
ESA의 XMM-Newton X-ray 관측소는 지금까지 유럽에서 세워진 가장 큰 우주 관측소입니다. 발사 시 무게 3.8톤의 우주선은 길이가 10미터이고 두 개의 태양 전지판을 가로질러 16미터입니다. 웨이퍼 두께의 금색 코팅 미러는 우주 전 지역에서 고에너지 X선을 수집하며, 민감한 카메라는 이전의 어떤 X선 위성보다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XMM-Newton은 1999년 12월 10일 유럽의 아리안 5 로켓에 의해 발사되었다. 그것은 지구 주위의 48시간 궤도에 올려졌고, 고도는 7,000 km에서 114,000 km 사이로 다양했습니다. 이 임무는 원래 X-ray Multi-Mirror 디자인 후에 XMM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름은 후에 유명한 영국 과학자 아이작 뉴턴 경을 기리기 위해 XMM-뉴턴으로 바뀌었습니다.
비록 그것의 주요 임무는 2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XMM-Newton은 여전히 건강합니다. 운영은 적어도 2014년 말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이 놀라운 관측소는 태양계의 혜성과 행성에서 부터 초질량 블랙홀 그리고 우주의 더 먼 곳에서 별들을 폭발시키는 것까지 모든 종류의 물체들을 연구했습니다. 14년 동안 X선 선원을 50만 개 이상 감지했는데, 이는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두 배나 많은 것입니다.
이러한 발견은 전망대의 진보된 디자인으로 가능했습니다. X선이 일반 거울을 통해 직진하기 때문에 XMM의 3배럴 형태의 망원경은 각각 58개의 곡면 거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들어오는 X선은 최종적으로 CCD 감지기가 장착된 두 가지 유형의 계측기에 초점을 맞추도록 이러한 미러의 표면에서 미끄러진다(디지털 카메라에서 발견되는 것과 동일). 광학 카메라는 천문학자들이 그들의 목표물을 정확히 지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주선
궤도에서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승무원들은 하우스키핑, 수리, 그리고 과학적 실험에 완전히 사로잡혀 있습니다. 하지만 휴식과 휴양을 위한 시간은 필수적입니다. 지루함, 향수병 그리고 고립을 줄이기 위해서, 우주비행사들은 매일의 이메일 메시지뿐만 아니라 집에서 매주 비디오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의 뉴스 업데이트는 또한 그들을 지구상에 있는 사건들과 연락하게 합니다. 학교 및 아마추어 라디오 운영자와의 통신 세션이 일반적입니다.
지루함을 느끼면, 국제 우주 정거장이 90분마다 지구를 도는 동안 변화무쌍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창들이 많이 있습니다. 승무원들은 오로라나 번개를 번쩍이는 것을 보고, 멋진 일출과 일몰을 기다리는 익숙한 명소를 찾는 것을 즐깁니다.
승무원들이 개인적인 오락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레저 활동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체커나 체스 세트에서부터 책과 CD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녹음된 음악을 제외하고, 어떤 우주 비행사들은 그들만의 악기를 가지고 갑니다. 러시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어쿠스틱 기타이지만, 탐험대 3단장 프랭크 컬버슨은 트럼펫을 연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긴장을 풀고 함께 묶는 시간은 모든 승무원들에게 필수적입니다. 식사 시간은 일반적으로 친근한 모임을 위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저녁에는 최신 DVD 영화를 보기 위해 자리를 잡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