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3. 23:00ㆍ카테고리 없음
유럽의 공간 센티넬
지구 관측 위성을 비행한 지 3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ESA는 Sentinels라고 알려진 다섯 종류의 새로운 우주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Sentinel 임무는 최대 지구의 커버리지를 보장하기 위해 쌍둥이 위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늘에 있는 이 눈들은 지구의 표면과 대기에 대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되돌려 보낼 것입니다. 이 정보는 코페르니쿠스 프로그램의 운영상 필요에 사용됩니다.
Sentinel-1은 전천후, 밤낮으로 레이더 영상을 촬영하는 임무입니다. 북극해 얼음 모니터링, 해양 오염 점검(유류 유출 등), 육지 이동 지도, 숲, 물, 토양 연구, 재난 구호 지원 등 많은 과제가 포함될 것입니다. 극성 궤도 Sentinel-1A 위성은 2014년 4월 3일에 발사되었다. 그것의 쌍둥이 Sentinel-1B는 2년 후인 2016년 4월 25일에 출시되었다.
Sentinel-2는 또 다른 극궤도 위성입니다. 그들은 초목, 토양, 물 덮개의 상세한 광학적 이미지와 해안 지역을 제공할 것입니다. Sentinel-2A는 2015년 6월 23일에 발사되었다. Sentinel-2B는 2017년 3월 7일에 출시되었습니다.
Sentinel-3의 여러 도구는 해수면 높이, 육지와 해수면 온도 및 해양 색상을 측정합니다(작은 생물에 의해 생성됨). 센티넬-3A는 2016년 2월 16일, 센티넬-3B는 2017년 출시 예정입니다.
Sentinel-4와 Sentinel-5는 모두 대기 질, 오존층, 태양 복사 및 기후 변화를 모니터링합니다. Sentinel-4는 적도 상공의 궤도에 있는 두 개의 Meteosat 3세대 기상 위성에 탑재된 여러 개의 기기로 구성됩니다.
Sentinel-5 기구는 Sentinel-4보다 훨씬 낮은 고도에서 비행하는 극궤도 MetOp Second Generation(MSG) 위성을 통해 운반된다.
허셀: ESA의 초냉각 열 탐색기
2009년 5월 14일 프랑스령 기아나의 쿠로우에서 지금까지 만들어진 우주 관측소 중 가장 민감한 두 곳이 발사되었습니다. 유럽의 아리안 5호 로켓에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열추적 우주 망원경인 허셜과 빅뱅 직후 우주를 가득 채운 희미한 방사선을 연구하기 위해 고안된 플랑크 등이 탑승했습니다.
ESA의 허셜 우주 전망대에 대한 모든 것은 거대했습니다. 위성의 높이는 약 7미터이고 폭은 4.3미터였고 질량은 3.25톤이었다. 그것의 망원경은 과학 우주선을 위해 만들어진 것 중 가장 큰, 3.5미터 폭의 주거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천문대는 1781년 천왕성 행성을 발견한 독일의 아마추어 천문학자이자 음악가 윌리엄 허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19년 후, 그는 또한 과학자들이 "적외선 방사"라고 알고 있는 보이지 않는 빛의 형태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그것을 "열"이라고 부릅니다.
허셀 관측소는 관측을 방해하는 지구로부터의 열로 인한 문제를 피할 수 있을 만큼 멀리 150만 킬로미터 떨어진 특별한 궤도로 보내졌습니다. 액체 헬륨에 의해 세 개의 계측기를 냉각하여 온도가 절대 0(-273°C)에 가까웠다).
Herschel은 'cold' 우주를 연구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의 초쿨한 '눈'은 숨겨진 별과 행성을 탐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별의 형성 지역과 은하 중심지를 연구하기 위해 먼지 구름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 십억년 전에 은하들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새로운 빛을 던지기 위해 먼 은하를 찾아 나설 수 있었습니다.
허셀의 획기적인 과학 임무는 2013년 4월 29일 헬륨 냉각제 공급이 고갈되면서 끝이 났다. 하지만, 그 위성은 6월 17일에 그것을 정지시키기 위한 최종 명령이 전송될 때까지 궤도 테스트에 계속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