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1. 11:00ㆍ카테고리 없음
달의탄생에 대하여 알아보자
달은 밤하늘 우리가 세상을 볼수있게 태양대신 하늘에 이쁘게 걸려있죠 ?
바로 그달은 사실 40억년 이상부터 지구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 온 걸까요? 몇몇 과학자들은 그것이 너무 가까이 왔을 때 지구에 의해 포착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한때 지구의 일부라고 생각했습니다. 신기하죠 ?
오늘날,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이것이 '지구의 아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것은 떠돌이 행성이 어린 지구와 충돌했을 때 태어났습니다. 엄청난 양의 물질들이 우주로 보내졌고, 결국 달을 형성하기 위해 함께 모였습니다. 이 '큰 물 튀기' 이론은 달의 암석이 지구의 암석과 매우 유사한 이유를 설명해 줄 것입니다.
지구와 달리, 달은 그표면과 더불어 달의내부는 죽은 것처럼 보입니다. 오늘날, 화산 폭발은 없으며 어떤 달 지진도 매우 작습니다. 또한 달의 그 중심에는 작고 단단한 철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달에는 자기장이 없어서 탐험가들은 달에서 나침반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의 밤하늘을 지켜주는 아름다운 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별들
모든 사람들이 태어나고 죽는것처럼 , 별역시 태어나고, 늙어 죽습니다. 그들의 출생지는 거대하고 차가운 가스 구름과 '네불라스'라고 알려진 먼지입니다. 이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육안으로는 보이는 오리온 성운입니다. 별들의 죽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수 십억년 후, 태양과 같은 중간 크기의 별이 수명을 다했을 때, 그것은 붉은 거인으로 확장됩니다. 이것은 수 백만 킬로미터의 가로일 수 있습니다 – 태양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면 수성과 금성을 삼킬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클 것입니다!
외부 층의 가스를 뿜어낸 후에, 그 별은 매우 밀도가 높은 백색 왜성을 형성하기 위해 무너집니다. 하얀색 왜성에서 나온 재료 한 티스푼은 무게가 100톤까지 나갑니다! 수십억 년 동안, 백색왜성은 식어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그것은 우리 태양에게 약 50억 년 동안 일어나지 않을 거예요!
작은 별들은 100억년 이상 오래 삽니다. 그들의 죽음은 관찰된 적이 없지만, 그들은 조용히 삶을 마감하고 결국 거품이 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별들은 그들의 삶을 매우 갑작스럽게 끝냅니다. 그들의 삶의 마지막을 향해, 그들은 붉은 초신성 물질로 부풀어 올라, 결국 거대한 초신성 폭발로 자멸합니다.
일주일 정도 동안, 초신성은 은하의 다른 모든 별들보다 더 빛납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은 빠르게 사라집니다. 남은 것은 작고 밀도가 높은 물체, 즉 중성자 별이나 블랙홀이 팽창하는 뜨거운 가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초지관 내부에서 만들어진 원소(산소, 탄소, 철 등)는 공간을 통해 산란됩니다. 이 별은 결국 다른 별과 행성을 만듭니다!